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고객님 안녕하세요!
강컴 회원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경험하세요!
로그인  |  회원가입
추천 블로거
죽도록공부
후회없는 보람된 삶을 살자구요~!
heatgone
참새
^-^;
미친병아리
...
서평보기
Distributed .NET Programming in C#
Tom Barnaby | APRESS | 원서 | 2002-05-30
종합평점
도서수준
Distributed .NET Programming 2005-06-01 오전 10:40:49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1171)
공감 (0)
강영수 님의 블로그

이 책은 .NET 환경하에서 분산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한 기술들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 기타 다른 책들이 그렇듯이 도입부에서는 분산 프로그래밍의 구구절절한 역사, 분산 환경에서의 프로그래밍 방법등에 대하 소개하고 있다. 소개 부분은 다른 책들에 비해 분량이 많은 편이 아니라 좋다.- 독자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똑같은 내용 계속 읽자니 따분하고 안 읽자니 허전하다. -_-



.NET 에서 분산 환경을 위해 다룬 기술 주제는 .NET Remoting, Web Service, COM Interop. COM+ MSMQ 등이다.
.NET 개발자 분들은 아시겠지만 .NET Remoting 은 Homogenous 한 환경하에서 사용하도록 고안된 것이고 WebService는 Heterogenous 한 분산환경하에서 사용하도록 고안된 것이다.
COM Interop 은 기존의 레거시 COM 객체를 .NET 환경하에서 사용하거나 (RCW) .NET 객체를 COM+, 다른 COM 개발 등에 사용(CCW)를 위해 고안된 래퍼들이다.
COM+는 분산환경에서의 트랙잭션 처리, Losely Coupled Event, 풀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고안된 것이다. MSMQ는 데이터의 비동기 처리를 위한 것이다.

이것들은 .NET 에서 분산 환경의 구축을 위해 알아 두어야 할 사항들이다.  이 책에서는 각각의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전달하고 있지는 않지만, 각 주제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여러가지 방법과 피해야 할 주의사항에 대해 잘 다루고 있다. 책은 출퇴근시 지하철 안에서 읽었고 열흘정도가 걸렸고 글의 흐름은 자연스러워서 이해하기가 쉽다. 단어나 문장도 어려운 편이 아니라 좋았다.


이 책에서 단점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웹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상당히 빈약한 편이고 COM+ 같은 경우에도 Loosely Coupled Event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어 있지 않다. 395 페이지 이후의 Appendix는 Andrew Troelsen의 C#과 .NET 플랫폼 (1st Edition)의 ADO.NET 부분을 수록해 두었는데 이해가 잘 안된다. 구지 수록하지 않아도 되는 내용이 아닐지...출판년도도 2002년이라 좀 된 편이다. 좀 더 깊은 학습을 위해서는 각 주제를 다룬 서적이 필요하다.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읽을만 한 책이다. .NET에서 분산환경 구축에 필요한 기술들에 대한 전반적인 맥을 짚어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 도서의 심화 학습을 위한 읽었던 책을 참고도서에 소개한다.


참고도서
 
Advanced .NET Remoti...
Ingo Rammer I APRESS
61,700원
 
Real World XML Web S...
Yasser Shohoud I Addison-Wesley Professional
35,100원
 
Software Fortresses:...
Roger Sessions I Addison-Wesley Professional
34,900원
 
Programming .NET Web...
Matthew Macdonald I O'REILLY
43,600원
 
Applied .Net Attribu...
Jason Bock I APRESS
36,700원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