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서평보기
The C Programming Language : ANSI C Version (2/E)
Brian W. Kernighan | Prentice Hall | 원서 | 1988-04-01
종합평점
도서수준
Buy it, Read it, Use it--- if you are a programmer 2003-06-20 오전 11:50:28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1895)
공감 (0)
한기희 님의 블로그
전산학 책 중에 오래도록 이름을 남기는 Textbook 또는 bible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책은 'White book'으로 불리며 누구나 한권씩 가지고 있는 책입니다.

또한 Gang of Four의 'design patterns'나, Stevens 박사님의 'TCP/IP Illustrated Series ', 'Advaced Programming in the Unix Environment ' 'Unix network programming Series' 등등이 그러한 범주에 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운다는 점은 단순히 문법이나, 라이브러리 또는 API를 배우는 것인 아닐 것입니다. 언어에 담겨있는 철학을 이해하고 사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C 언어와 유닉스를 만든 분들이 쓴 책이니, 누구보다도 독자로 하여금 C 언어의 철학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은 포인터와 구조체, 가변 인자 등 C 언어에서 가장 난해한 부분에 대해서도 간결하면서도 정확한 설명과 소스코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의 연습문제는 만만하지 않기로 유명합니다. 대신에 문제를 하나씩 풀 때마다 내공이 증진되도록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오죽하면 연습문제 풀이 책을 따로 만들어서 팔겠습니까?

이 책이 바이블이라서 좋은 점이 또 있는 데요, 이 책을 교재로 가르치는 많은 분들이 부가적인 견해라던지 강의노트 등을 웹이나 문서로 공개해 두었다는 점입니다.

주의할 점은. 1999년도에 C가 C99라는 스펙을 새로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 책의 좋은 동반자인 C:A Reference manual은 C99과 C++에 대한 좋은 참고서적입니다.
역시 같이 추천합니다.
그리고 인터넷과 책으로 C FAQ(s?)가 있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