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서평보기
하이버네이트 3 프로그래밍
최범균 | 가메출판사 | 국내서 | 2007-04-11
종합평점
도서수준
하이버네이트 입문서로 추천 2007-05-16 오후 3:22:02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1388)
공감 (0)
김승권 님의 블로그
400페이지면 적지 않은 분량인데, 여유있는 편집으로 인해 느껴지는 책의 분량은 그보다도 더 적습니다. 그 만큼의 분량이라고 믿기지 않을만큼 하이버네이트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모든 핵심 개념을 그 안에서 잘 정리하고 있습니다.
 
관심있었던 부분은 Conversation(대화)이나, Transient(비영속)/Persistent(영속)/Detached(준영속) 등과 같은 용어를 어떻게 정리하셨나 하는 것이였습니다. 국내에 처음 소개되다 보니 일일이 대응하는 단어를 찾으시는 과정에서 많은 고민을 하셨음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어플리키에션 설계에서 Open Session in View 패턴이나 GenericDAO 패턴을 소개한 것, 부록 B의 HSQL을 이용한 모델링 테스트도 참 좋았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Part4의 분량이 부족해서, 저자가 가진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예제를 통해 완전히 드러나지 않은 점이였습니다. 사실 소개한 모든 기법이 잘 드러나도록 예제를 만들고 설명했다면, 책의 분량이 2배는 늘어났을 테지만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ORM인 하이버네이트를 다룬 국내 최초의 집필서라는 점에서 그 가치가 남다른 책입니다. 하이버네이트에 관심은 있었지만 짧은 영어 실력으로 괴로워하던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