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고객님 안녕하세요!
강컴 회원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경험하세요!
로그인  |  회원가입
추천 블로거
김밥
heatgone
신화
왕멀
프로그래밍이 너무 좋아서 이 세상을 살고 ...
서평보기
스프링 인 액션 제2판
Craig Walls/장시형 | 아이티씨(ITC) | 국내서 | 2008-12-10
종합평점
도서수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책 2009-01-05 오후 2:20:12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2577)
공감 (0)
김승권 님의 블로그
최근 삼성, 한화 등 대기업 SI 업체의 표준 프레임워크가 EJB 중심에서 Spring 기반으로 바뀌고, 쉬운 테스트와 도메인의 제대로 된 표현을 중시하는 POJO 기반 프로그래밍이 업계에 퍼지면서 Spring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국내에 제대로 된 스프링 책이 거의 없어 원서를 볼 여유가 없는 개발자에게는 선택의 폭이 한정될 수 밖에 없었다. 이 책은 스프링을 학습하려는 입문자와, 특정 기능을 학습하기 위해 개념 설명과 좋은 예제가 포함된 레퍼런스를 찾고 있는 중급자에게 모두 유용할 것 같다.
이 책의 특징은 방대한 스프링의 모든 기능을 쉬운 예제와 함께 간결하고 정확하게 표현해 내고 있다는 것과, 800 페이지에 달하는 엄청난 분량을 세심하게 번역하고 읽기 쉽게 편집했다는 점이다.
책의 목차를 보면 저자가 스프링이 가지고 있는 방대한 기능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고민을 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스프링을 처음 접하는 독자를 위해 1부에서 스프링과 DI/AOP 등 스프링을 구성하는 핵심 원리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고, 실무에서 스프링을 사용하고자 하는 독자들을 위해 2, 3부에 걸쳐 DB 처리, 트랜잭션, 보안, 메시징, 리모팅과 웹 서비스, 스프링 MVC와 웹 개발에 이르기까지 관심 영역 별로 차분하게 내용을 이어간다. 시를 낭송하고 있는 저글러 예제나 스프링 리모팅을 설명하기 위한 교통 위반 딱지 발부 시스템 등 사용되는 예제들은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적정 수준을 기가 막히게 유지한다. 책 내용이야 Spring in Action 원서가 가지고 있는 위치 만으로도 이미 검증되었다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이 가지는 또 한가지 장점은 번역과 편집이다. 사실 800 페이지에 이르는 방대한 분량을.. 그것도 번역서 조차 몇 개 나오지 않은 Spring 같은 서적을 번역하는 고통은 해보지 않은 사람은 전혀 짐작도 할 수 없는 것이다. 용어 선정 하나부터 해당 기술을 처음 접하는 독자에게 끼칠 영향력 등을 감안하면 쉽게 도전하기도, 제대로 마무리 짓기도 힘든 것이 사실이다. 다행히 이 책을 사본 독자분들이라면 알 수 있겠지만 이 책은 원서를 읽을 때와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번역과 편집이 훌륭하다. 힘든 작업을 해낸 역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코멘트 1   공감 0
고정현 2012-07-11 오후 2:09:29
스프링에 대해 기초지식이 하나도 없는 상태로 이책을 읽고 있습니다. 일단 책의 목차나 구성등은 상당히 좋습니다. 초반의 DI개ㅤㅂㅕㅁ, AOP개념 설명도 이해가 잘됩니다. 그런데 후반으로 가면, 특히 MVC 웹 개발 부분에서 워낙 다양한 내용을 압축해서 설명하려 했는지, 학습 난이도가 약간 증가되는 느김입니다. 특히 제공되는 예제가 완전하지 않다는것이 아쉽습니다. 즉, 출판사의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예제 소스는 바로 돌려볼수 있는 수준이 아니고, 독자가 직접 수정해서 돌려봐야 합니다. 어째튼 스프링이라는 방대한 프레임워크에 대해 적당한 분량으로 나눠서 대부분 언급하고 있다는점이 마음에 듭니다. 저같은 스프링 초보에게는 전반적인 개념을 갖게 해주는 좋은 책입니다. 그리고 번역도 나쁘지 않습니다.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