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서평보기
겸손한 개발자가 만든 거만한 소프트웨어
신승환 | Insight (인사이트) | 국내서 | 2009-04-13
종합평점
도서수준
이론서로는 절대 알 수 없는 실전 개발방법의 통찰 2009-08-11 오후 6:36:01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1520)
공감 (0)
김태현 님의 블로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12년 째 일하고 있고  SI, 닷컴, 게임개발회사를 경험한 저에게 누군가가 소프트웨어 개발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라고 질문을 한다면 이 책을 권해줄 것 같습니다.
 
이 책은  XP, Scrum, Lean Software Devlopment, Peopleware 등에 나오는 인사이트를 합쳐놓은 듯 한 책입니다. 그리고 단지 소프트웨어개발의 기술적인 면에서 해결책을 바라본 것이 아니라 회사 조직과 문화의 측면에서, 또 영업과 기획의 측면과 기술적 측면을 총체적으로 아우른 시각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이 가치 있다고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에 대한 종합적인 설명을 해주는 책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종합적인 시각을 책으로 묶어 남에게 보여준다는 것이 매우 어렵고 조심스럽기 때문입니다.
 
숙련되고 경험이 풍부한, 그리고 회사 조직적 차원에서 다양한 경험을 해 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개발을 어떻게 하면 좋은가에 대해 하는 이야기를 엿듣고 싶다면 이 책을 읽는 것으로 대신해도 될 것 같습니다. 4~5년차 이상 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경력자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끝으로 저자의 통찰과 그것을 정리한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