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서평보기
Professional 소프트웨어 개발
Steve McConnell/윤준호 | Insight (인사이트) | 번역서 | 2003-10-22
종합평점
도서수준
별다섯개로 부족하다. 2004-07-21 오전 9:47:35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1805)
공감 (0)
김유정 님의 블로그
먼저 저자의 다방면으로의 지식과 학식에 놀라움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심지어는 참고한 서적들로 봤을 때...저정도를 읽어야..그리고 10~20년을 현장에서 경험해야 이런 책을 쓸 수가 있나보다... 이런 생각마저 듭니다.
 
개인적으로 Professional 한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내용이라기 보다..
저자의 오랜 세월동안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전반적인 문제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나아가야 할 방향도 명확하게 상향 평준화된 인재 양성을 기본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저자 회사에서 실천하고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고..
저자가 CEO로 있는 Contrux 사에서 실행하고 있는 PDL 기법 같은 것이 국내 회사에서도 도입되면 좋겠습니다.
 
책의 앞부분을 읽으면서 저자가 제시하는 문제들을 읽으면서 그렇다면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제대로 키우기 위한 방법과 실천이 필요하겠구나...라고 생각했었는데.. 뒷부분에서 저자가 나름의 해결책으로 제시하고 있더군요..
그리고 또 한번 놀랐습니다. 저자가 자신이 궁극적으로 원하는 바를 사람들이 느끼도록 책을 써내려가는 재주가 보통이 아니구나.. 뭐 이런 생각...
 
개발자의 능력이 최고 600배까지 난다는 저자의 의견에 동감합니다.
그 차이를 줄이기 위해서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해야 겠지요.
 
한마디로 제가 현장에서 느끼고 있었던 문제점을 저자가 예리하게 짚었으며, 이런 문제가 우리나라에서뿐만이 아니라 미국도 마찬가지인가보다..이런 생각이 들어서 놀랐습니다.
 
IT 업계에 있는 사람들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개발자에게는 스스로가 남들의 발목을 붙잡는 개발자가 아닌지 자신의 현재를 뒤돌아보게 하고...
관리자에게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해 냉정하고 현실적으로 바라보게 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회사 사장님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