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서평보기
코드 한 줄없는 IT 이야기
김국현 | 주식회사 성안당 | 국내서 | 2004-08-10
종합평점
도서수준
IT Trend에 관한 천리안 2004-08-17 오후 6:15:07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1276)
공감 (0)
박경순 님의 블로그
책을 받고 하루만에 다 읽어버렸습니다. 책 페이지가 그냥 술술 넘어가더군요.
각설은 이만하고... ^^
 
개발자들의 경우 IT업계의 흐름을 피상적으로만 이해할 수 밖에 없는 환경(빡빡한 개발일정 내지는 Skill Upgrade를 위한 공부 등)으로 인해 IT 패러다임(흘러가는 물결)에 그다지 관심을 두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개발자들 또한 향후 2-3년간 길게는 5-10년간의 흐름을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를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것은 개발자들 또한 직급이 올라가고 그리고 책임을 가진 위치가 되기위해서는 남들보다 한발 먼저 생각하고 실천해야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흐름이 어떻게 되가는지를 분명히 이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충분한 가치가 있는 책입니다. 향후 2-3년간의 흐름을 분명히 이해할 수 있기에 단순히 나무만 알 수 있는 게 아니라 그 옛날 고대의 천리안이 된 것처럼 커다란 숲을 멀리 볼 수 있다는 게 무엇보다 이 책의 큰 장점이었습니다. 사실 이 책을 읽고 나서 이전 회사에서 이름도 생소한 EAI, ERP 등을 위해 매출도 없는 부서를 장기간 유지하던 이유를 알게 되었고 그것이 향후 2-3년을 위한 투자란 것을 분명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회사의 미래를 고민하는 경영자들 뿐만 아니라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는 개발자들에게도 충분히 도움이 될 책입니다.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