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서평보기
Professional 소프트웨어 개발
Steve McConnell/윤준호 | Insight (인사이트) | 번역서 | 2003-10-22
종합평점
도서수준
이 책을 읽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바로 이해하자! 2004-10-08 오전 11:32:26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1959)
공감 (0)
황병훈 님의 블로그
약 300페이지 분량의 소프트웨어 개발의 전반적인 내용을 아주 쉽고, 많은  검증된 사례를 기반으로 저자의 철학을 에세이 형태로 풀어나가고 있다.
소프트웨어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의 입문서처럼 꼭 읽어봐야할 추천도서가 아닐까 싶다.
이를 통해서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 우리가 무엇을 해야할 지를 3가지 관점에서 포괄적이고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즉, 개인적인 입장, 조직적인 측면, 더 나아가서 업계 전반에 걸쳐서 성공과 실패의 사례 및 저자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다.
개발자는 개발만이 소프트웨어 개발의 전부인양 착각하고 무조건 코딩 책만 열심히 읽는 경향이 있는데 나의 인생의 청사진 혹은 비전을 먼저 세워놓고 세부적이고 구체적으로 준비해 나가야 할 것이다.
특히, 이 책의 앞부분의 이집트의 피라미드 공사를 위한 큰 돌을 운반하기 위한 예를 통해서 우리의 현실을 직시해 볼 필요가 있다.
또한, 소프트웨어 종사자 스스로가 우리의 직업/직종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스스로 세울 수 있기를 저자는 말하고 있다.
또한, 소프트웨어 관련 신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 습득에 대해서 부지런해야 한다고 한다.
이 책은 개발자, 소프트웨어 입문자, 프로젝트 관리자, 경영층 등 모든 소프트웨어 종사자가 꼭 읽어보았으면 한다.
 
책이 워낙 쉽고 얇아서 마음 먹으면 몇 일도 안 걸릴 것이다. 출 퇴근 시간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생각일 것이다.
 
이 책에서도 언급하고 있지만, 코딩 책 뿐만 아니라 이러한 좀 더 거시적인 측면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에 관한 책들을 읽어봄으로써 본인의 시야 또한 넓어질 것이다. 정말 좋은 책들이 많다.
바로 이 책이 그 시작이 될 만큼 훌륭하다고 말하고 싶다.
 
P.S. 번역 자체도 이해하는데 무리가 없을 정도로 잘 번역이 되어있다.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