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서평보기
코드 한 줄없는 IT 이야기
김국현 | 주식회사 성안당 | 국내서 | 2004-08-10
종합평점
도서수준
[Review] "안"에서 벗어나서 세상을 보자.. 2005-07-25 오전 11:43:03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1661)
공감 (0)
김진회 님의 블로그
 

사람은 "" 살아가기 때문에 실제 그것이 어떻게 생겼는지, 어떻게 흐르고 변하는 알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우린 과거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알지 못했으며, 그것은 우리가 세상 "" 살고 있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우린 IT "" 살고 있습니다. 좁은 시야로 우린 , 후방 90 사이의 바라보다 보니, 실제로 중요한 IT 흐름을 잃고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어떠한 기술에 집착하게 되고, 그것의 효용성보다 그것의 매력에 빠져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발자야말로 흐름을 정확히 꿰뚫고 있는 "프로" 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개발자는 자신의 재미와 흥미로 열정 하나로 IT 계를 몸을 담갔던 "아마추어리즘" 가지고 있었다면, 이제는 그것을 잃지 않고, 철저하게 자신의 분야에 프로페셔널이 되야 것입니다.

 

책이 좋았던 점은 의미에서의 IT 흐름에 동참할 있게 해줬다는 것입니다. 우린 아무것도 모른 대형 벤더들이 던져놓은 프레임워크, 아키텍쳐 등에 이리저리 혼란스러울 있습니다. 그러한 혼란 속에서 자신의 위치를 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위치가 어디인지 어디로 가고 있는 알고 있다면, 그것을 위한 나침반과 지도가 있다면 우린 이상 불안해하지 않아도 될지 모릅니다.

 

재미있기도 했지만, 저는 밖에서 바라보는 IT 이야기로서의 책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