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서평보기
GoF 디자인 패턴! 이렇게 활용한다: C++로 배우는 패턴의 이해와 활용
장세찬 | 한빛미디어 | 국내서 | 2004-06-01
종합평점
도서수준
저자의 해박함에 혀를 내두를 뿐.. 2005-10-10 오전 5:33:43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1841)
공감 (0)
김종하 님의 블로그
두번 째 이 책을 봅니다.
gof 책을 어렵게 보다 이책을 본지라.. 처음엔 그냥.. 이미 있는 내용 쉽게 썼구나.. 이정도였습니다..
 
하지만.. 보면 볼수록 점점 저자의 해박함이 저를 감탄하게 하는군요..
패턴 적용의 예제를 접할 때마다 지금은 감탄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책의 구성을 놓고 말하는 게 아닙니다. 책의 구성이나 설명방식은 조금 미진할 지도 모릅니다.
제가 감탄한 점은 예제를 마치 간단하게 만들어 내놓는 듯한 느낌을 주는 저자의 해박함입니다.
제가 남들에게 이렇게 패턴 예제를 이토록 쉽게 내어줄 수 있을까요?
 
특별히 능력을 뽐내지도 않으면서..절제된 예제를 손쉽게 건내는 저자의 실력에 탄복을 금치못합니다.
좋은 책이란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책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에는 자신이 겪었던 노하우를 짧은 시간에 자세히 쉽게 전수하려는 저자의 의도가 흠뿍 느껴집니다. 그것을 느끼면서 충고를 받아들이듯 따라가는 것이 이 책을 읽는 또다른 재미일 것 같습니다.
매우 훌륭한 선임 개발자임이 느껴지는 군요. 꼭 한번 만나뵙고 싶네요.. ^_^ 

굳이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저같은 경우 독창적인 생각을 조금 제한 받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자가 제시한 문제를 곧바로 푸는 형식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지식들을 너무도 간단히 당연하게 받아들여 버렸습니다. 결국 이해한 패턴들이 후반에 가서 뒤죽박죽 섞여버리더군요.. 한마디로 강렬한 문제의식을 느끼지못하고 쉽게 해답지를 보며 풀어나가는 느낌이었습니다. 이것은 책을 본 제 자세에도 문제가 있었다고 봅니다. 그래서 2번째 읽고있습니다. --;
 
어쨌든 원작이 있기에 완벽한 별5개는 주지 못하겠지만.. 제 개인적인 마음같아서는 10개라도 주고싶은 책입니다.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