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서평보기
GoF 디자인 패턴! 이렇게 활용한다: C++로 배우는 패턴의 이해와 활용
장세찬 | 한빛미디어 | 국내서 | 2004-06-01
종합평점
도서수준
정리가 아주 잘된 Design Pattern 참고서 2006-08-30 오후 3:51:08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1384)
공감 (0)
임은천 님의 블로그
한빛 미디어의 서적은 좋은 책은 좋지만, 안 좋은 책은 무지 안 좋은데, 이 책 같은 경우에는 좋은 책이다. 내용 전개에 있어서 조금 딱딱한 면도 있지만, GoF Design Patterns에 나온 패턴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일일이 설명을 해주는 꼼꼼함과 여러 관련 서적에서 참고해서 내용이 빠짐없이 잘 정리 되어 있다. 다른 서적에 나온 내용을 정리한다는 입장으로 책을 쓰셨으나 구체적인 참고 서적 목록을 뺌으로써 독자를 약간 황당하게 하고 있다. 본 독자의 생각에서는 원래 그 내용을 쓰신 분들을 생각하셔서 참고한 도서 목록은 모두 써주시는 게 좋을 거라고 생각한다.
 
모든 패턴마다 좀 더 접근하기 쉽도록 소스 코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내용을 통해서 디자인 패턴에 더 친숙해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소스 코드의 내용은 그 모든 내용을 담고 있지는 않고, 가장 기본적이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수준까지로 제한해서 제공하고 있다. 사실 그 이상으로 내용을 소개한다면 독자가 각각의 패턴을 분별하는데 혼란만 느낄 뿐이다. 아주 적절한 양으로 소스는 제한되어 있다.
 
각장의 제목은 해당 패턴의 핵심을 담고 있다. 차후에 설계를 하게 될 때 제목을 보고 패턴을 적용한다면 좀 더 도움이 많이될 것이다. 딱딱한 어휘가 좀 걸리긴 하지만, 어쨌든 정리가 잘 되어 있으므로, C++ 관련 코딩을 하실 때는 이 책 내용을 보시기 바란다. 문제를 곰곰히 따져나가며 해결하는 방식을 좋아하시면 이 책이 좋은 참고서가 될 것이다.
 
좀 더 고급스러운 주제에 대해서는 Modern C++ Designs 를 참고하셔서 Generic Programming과 Design Pattern의 조화를 느껴보시기 바란다.
 
점수
통합성 : 100점 / 100점
용어 선정 : 80점 / 100점
주석 점수 : - / -
독자 이해도 : 100점 / 100점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