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서평보기
프로그램은 왜 실패하는가
Andreas Zeller | 사이텍미디어 | 국내서 | 2006-12-20
종합평점
도서수준
논리적인 디버깅을 위해.... 2007-03-22 오후 7:40:37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1014)
공감 (0)
최흥배 님의 블로그
이 책은 책 제목을 보면 잘 알수가 없겠지만 책 전체적으로 디버깅에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
프로그래밍에서 디버깅은 아주 중요한 부분이지만 특성상 논리적인 정리가 힘든 분야여서 그런지 관련된 책은 거의 없는 편이라고 알고 있다.
(현업에서 일을 해보면 디버깅 및 테스트에 작업 시간의 50% 이상이 소요 된다).
 
나를 포함한 대다수의 프로그래머들은 디버깅은 책을 통해서나 강의 듣어서 실력을 쌓은것이 아니고 일을 하다가 경험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디버깅 지식을 쌓게 된다. 그래서 경험이 많은 사람일수록 디버깅에서도 높은 실력을 보여주는 듯 하다.
 
이 책은 이런 디버깅에 대해서 논리적으로 체계적으로 접근하여 설명하고 있다.
디버깅 관련 서적, 툴, 방법론, 디버깅 관련 논문 및 연구를 소개하면서 어떻게 하면 디버깅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학생 보다는 현업에서 일하는 경력 1년차 이상의 프로그래머가 본다면 아주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왜냐하면 이 시점이 디버깅의 중요성을 강하게 느끼고 어떻게 하면 더 잘 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고민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책에서 이야기 하는 것들과 호응이 쉬우리라 생각한다.
다만 경험이 꽤 쌓인 분들은 이미 나름대로 디버깅 관련 방법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이 책에서 크게 흥미로운 것이 없을수도 있으나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디버깅 관련 툴이나 이론적인 지식에 대해서는 관심을 가질만 하다고 생각한다.
 
중요하지만 배우기는 쉽지 않은 디버깅에 대해서 실력을 쌓고 싶은분들에게는 이 책을 추천합니다.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