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서평보기
도전! 임베디드 OS 만들기
이만우 | Insight (인사이트) | 국내서 | 2009-03-31
종합평점
도서수준
나오자 마자 사서 읽고 있는데 참 좋습니다. 2009-04-20 오전 12:38:03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2021)
공감 (0)
전호철 님의 블로그
전 대학 갓 졸업하고 대학원에 진학했는데
대학다닐때 로봇 만드는 아르바이트를 한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삼성 2440이랑 6410 을 썼었는데
일을 하다보니 점점 리눅스 커널을 분석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커널을 분석하려고 인터넷 문서도 많이 찾아보고 부트로더 쪽도 많이 찾다 보고 하니 ARM의 구조에 대해서도 궁굼하고....
 
전 대학때 소프트웨어만 하고 하드웨어쪽을 배운적이 없어서 찾아볼수록 새로운 내용들이 많고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KLDP에서 글을 읽다가 이 책이 출간 된것을 알게되었고 바로 사서 읽기 시작했는데
그동안 커널을 분석하기 위해 인터넷 검색등으로 주워 들어 머리속에 어지럽게 쌓여 있던 정보들이
일목 요연하게 정렬되어서 마치 한움큼의 구슬들이 꿰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학부때 배웠던 OS과목의 내용들이 실제 구현되는 코드를 보니 아~! 이런것을 진작에 해봤어야 했는데 하는 생각도 들고요.
 
코드도 정말 보기 쉽게 되어 있고 그에대한 설명도 수차례 반복적으로 되어 있어서 소설책 보듯이 읽어 나가더라도 좋은 책인것 같습니다.
 
저는 이 책의 샘플로 쓰인 보드 말고 다른 보드를 하나 갖고 있어서 나중에 그쪽에 맞도록 하나 작성해 볼 생각으로 읽고 있는데 좀 다른 부분이 많은 것 같아서 일단 책을 다 읽은후에 좀더 연구를 해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이 책을 다 보면 리눅스 커널 분석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많이 배워서 저도 다음에 이런책 한번 써보고 싶네요. ^_^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