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서평보기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아키텍처 디자인 패턴
마이크로소프트/이준규 | 정보문화사 | 번역서 | 2003-05-20
종합평점
도서수준
.NET 개발자라면 참고할만한 서적 2005-01-20 오후 3:14:01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1534)
공감 (0)
강영수 님의 블로그
한권이지만 두권의 내용이다. 첫번째권은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디자인'", 두번째 권은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패턴"으로 되어 있다.
 
구입한 책은 아니고 데브데이즈 행사장에서 기념품으로 받은 책이다. 기념품으로 받은 책이다 보니 오랫동안 보지 않고 책장에 보관 하다가 이번에 패턴을 공부하다가 그냥 꺼내서 읽게 되었다. 처음에 두번째 권부터 읽고 -패턴에 관련된 부분이라서- 그 다음 첫번째 부분을 읽었다.
 
.NET 으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개발해야 한다면 한번쯤은 읽으면 좋을 것 같다는 느꼈다. 
 
첫번째 권은 읽기가 좀 지루할 수 있겠지만 .NET 을 기반의 개발자라면 알아두어야 할 각 계층상의 고려사항 및 각 종 가이드라인을 상세하게 제시하고 있다.  이런 종류의 것들이 당연한 것들일 수도 있겠지만 개발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읽어둘만한 내용이다.
 
두번째 권에서는 .NET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패턴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또한 .NET 아키텍처에 녹아들어가 있는 패턴들에 대해서도 엿볼수 있었다. 각 패턴들의 장단점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고 패턴을 .NET에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도 잘 다루고 있다. 두번째 권은 재미있고 흥미롭게 읽었다.
 
이 책은 GOF 패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패턴, 클래스 다이어그램, 시퀸스 다이어그램을 읽을 수 있는 개발자라면 두번째 권은 문안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고 첫번째 권은 상대적으로 글이 많지만 인내력을 가지고 읽으면 아키텍처 개발에 가이드라인으로 사용할 만한 내용을 담고 있다. 입문자들이 보고 바로 이해할 만큼 쉬운 책은 아닌 것 같다. 번역상태는 생각했던 것 보단 그리 나쁜 편은 아니였다.
 
어느정도의 기본지식을 쌓은 중급정도의 개발자라면 읽을만한 가치가 있을 것 같다.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