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고객님 안녕하세요!
강컴 회원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경험하세요!
로그인  |  회원가입
추천 블로거
...
구피
우연히 들른 서점에서
책을 훔치다..
공구리
민대
난 왜 집중을 못하지?
서평보기
Head First Design Patterns
에릭 프리먼 외 | 한빛미디어 | 번역서 | 2005-09-04
종합평점
도서수준
Design Pattern에 대한 좋은 서적 2006-03-18 오후 4:48:31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1599)
공감 (0)
임은천 님의 블로그
이전의 Head First EJB와 같은 스타일의 책일 거라고 생각하고 책을 읽지 않고 있다가
한 번 쯤은 읽어 봐야 하는 내용이라고 생각하고 읽게 되었다.
 
설계 패턴에 대해서 문외한이었던 나에게 이 책의 내용은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다만, 이전의 EJB를 읽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단어 선택이 뭔가 잘못된 듯해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약간씩 있었으나 예제와 함께 책이 쓰여 있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내용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할 수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한 번에 패턴에 대해서 끝낼 수 없다는 것이었다. 실제로 작성을 하고 경험을 해야지만, 패턴에 익숙해지고 잘 할 수 있게 될 거라는 생각이 든다.
 
원 저자가 친절하게 깊숙한 내용까지 설명을 해주고 있고, 각 장마다 그것을 요약 정리해주는 식으로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저자의 말처럼 GoF 라고 불리는 4인방의 저서를 사서 패턴 카탈로그에 익숙해 져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엇보다도 가장 좋았던 내용은 책의 가장 마지막에 있었던 내용들이었다. 내가 착각하고 있었던 패턴에 대한 생각들을 깨고 올바른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해 주었다.
 
패턴에 대해 잘 모르는 저와 비슷한 레벨이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라며, 저자의 말 대로 추후에 그 책도 같이 읽어 봐야해서 찜을 일단 해두었다.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