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서평보기
Advanced! 리눅스 시스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김선영 | 가메출판사 | 국내서 | 2006-05-10
종합평점
도서수준
IPC나 네트워킹쪽의 추천입니다 2006-06-13 오전 11:18:43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1633)
공감 (0)
강주석 님의 블로그
이 책은 네트워킹이나 IPC 에는 참 내용이 좋습니다. but, 1~3장부분의 앞 부분은 그냥 구색 맞추기로 끼워넣은 부분인듯 싶습니다. 내용도 짧고, 별 내용도 없고 차라리 빼버려도 될 내용인듯 싶습니다.
 
책 내용은 5장부터 시작하는 내용이 진짜 알짜배기인데, 문제는 난이도가 확 달라집니다. 4장이후부터 슬슬 내용이 어려워지다가 갑자기 확 충격이 옵니다. 실무에서 3년차 이상의 유닉스 프로그래머들이 거의 사용할 법한 기법들로 도배되므로 어렵습니다. 이 책을 보면서 C문법책도 다시 뒤적이게 되더군요.
 
좋았던 내용은 정규표현식을 C에서 사용하는 것을 몰랐기 때문에, 이게 가능하다는 것을 이 책을 보고 알았습니다. 그동안 너무 무지했더군요. 그리고 IPC(공유메모리, 세마포어, 메시지큐)에서 커널세팅값의 상관관계도 좋았습니다. 그런데 커널 값 바꾸면서 실습해보니 5장을 읽고 따라하는데도 1주일이 걸렸습니다. 어려워요. 확실하게
 
6장에서도 커널이나 RFC 표준안의 각종 TCP 기법들과의 관계를 설명해주고 이를 처리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 부분이 최고라고 부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직 바빠서 7장 이후는 대충봐서 리뷰는 못 적겠군요. 게을러서 올해안으로 다 볼수나 있을런지.....
 
예제 코딩은 깔끔합니다. 수준도 적당해서 실무에도 적용할 수 있을것 같더군요. 실제로 IPC 부분은 라이브러리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쫌만 고쳐서 회사에서 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이 책은 에제코드에서 세미콜론이 빠진 부분이 꽤 있더군요. 치다보면 문법상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어 돌려보니 에러 나더군요. 실제로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예제 소스를 받아서 비교해보니, 책에 오탈자가 있더군요. 출판사에서 다운받은 예제는 잘 돌아갑니다.
 
그리고 설명이 뒤로 갈수록 너무 어려운데, 생각해보면 그동안 제가 너무 공부를 안해서 그런가 하기도 합니다.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