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서평보기
실전 예제로 배우는 XNA Game Programming : For Xbox 360 and Windows
B. Nitschke/류광 | 정보문화사 | 번역서 | 2007-12-05
종합평점
도서수준
XNA - 더욱 쉬워진 3D 게임 개발 2008-05-08 오후 5:21:13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2002)
공감 (0)
임은천 님의 블로그
류광님의 번역이라는 것을 보고 별 의심 없이 책을 읽게 되었다.
3D 게임을 만들다 보면 뜬구름 잡는듯한 느낌을 많이 받는데, 이 책은 그런 모든 것을 날려 버렸다. 이제 이런 책이 번역 되었으니 DirectX와 OpenGL을 직접 다루거나 MDX를 쓰는 것과 같은 복잡한 문제는 많이 사라질 것이다.
 
이 책의 접근 방식은 기초 -> 게임 엔진 제작 -> 실제 게임 제작 형태이다.
 
이 책은 실제로 동작하는 3D 게임(상당히 완성도 높음)을 통해서 설명하기 때문에 더욱 3D 게임 만드는데 익숙해질 수있다. 또한 소리 효과, 쉐이더, 모델에 대한 설명과 눈에 보이는 예제의 결과물(게임)이 있기 때문에 이 책은 게임 개발을 공부하는 모든 개발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에서 다뤄지는 게임은 퐁, 테트리스, 3D 슈팅 게임, 3D 레이싱 게임, 그리고 원서에서는 일종의 1인칭 RPG 게임을 구현한다.
 
사실 세이더가 무엇이고 모델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는 실제 게임을 개발해봐야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다. 무식하게 물리하고 수학에 덤비면 이해도 안 되고 코드로 어떻게 변화 되는지 알기도 어렵다.
 
게다가 DirectX나 OpenGL을 다루면서 어떤 기능이 어떤 역할을 한다의 참조가 존재하더라도 실제 코드화 하려면 실제 예제 만큼 빠른 방법이 없다.
 
이 책은 그런 점에서 최고의 책이다. 저자는 뜬 구름 잡는 이야기를 별로 하지 않으며 실용적인 게임 개발 방법을 적절한 코드와 설명으로 진행한다.
 
이 책의 코드를 모두 쳐봤다면 여러분만의 게임을 더욱 쉽게 개발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DirectX와 OpenGL로 머리 아파하지 않아도 된다. 이 책의 게임 엔진을 기반으로 확장시켜나가면서 단순히 취미 생활로 게임 개발을 할 수 있게될 것이다.
 
번역 역시 매우 깔끔하며 맘에 든다.
 
[점수]
통합성 : 100점 / 100점
용어 선정 : 100점 / 100점
독자 이해도 : 100점 / 100점
주석 점수 : 100점 / 100점
 
p.s. 류광 님 좋은 번역 감사 드리고, 이런 코드를 공유해 주신 책의 저자님께도 감사 하다는 말씀으로 서평을 마칩니다.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