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서평보기
Coldfusion 8 Developer Tutorial
John Farrar | Packt Publishing | 원서 | 2008-06-01
종합평점
도서수준
CF8의 교과서와 같은 책 2008-08-24 오후 5:54:32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1614)
공감 (0)
장창학 님의 블로그
Adobe Coldfusion은 개발편의성과 강력한 기능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 이상한 Server제품이다. 가격적인 문제와 개발인력 등 인프라가 확실히 부족해서 일 것이다.
 
이 책은 Adobe Coldfusion 8의 교과서와 같다. 따라서 Coldfusion의 언어인 CFML(Coldfusion markup language)에 대한 입문서로는 부적절하다. CFML에 대한 개론서는 Oreilly의 Programing Coldfusion MX를 추천한다. 이 책은 CF8의 새로운 기능들, 예를 들어 AJAX, CFFORM, CFIMAGE등 신규 태그와 기능에 대한 간략하면서도 고난이도의 코드를 예제로 기존 CF개발자가 빠르게 CF8에 적을할 수 있도록 제시하는 책이다.
 
물론, 간략한 변수설명, 목록, 배열, CFC, Customtag에 대한 설명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CF8에서는 이렇게 한다는 식이지 구구절절 변수란 무엇인가? 등의 설명은 아니므로 초보자용은 분명 아니다. 하지만, 책의 분량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교과서처럼 어떤 방법론에 대한 빠르고 간략하면서도 정답을 제시하고 있어 Adobe Press의 Coldfusion 8 Web Construction Kit와 함께 보면 좋을 것이다.
 
즉, 이 책은 교과서 그리고, Adobe Press의 Coldfusion 8 Web Construction Kit은 참고서와 같다. Coldfusion 초급이상이라면 반드시 추천하는 책이며, 입문자는 Adobe Press의 Coldfusion 8 Web Construction Kit이나 위에서 언급한 Oreilly의 Programing Coldfusion MX를 강력 추천한다.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