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고객님 안녕하세요!
강컴 회원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경험하세요!
로그인  |  회원가입
추천 블로거
튜나
안녕하세요~
저는 3D graphics program...
퍼지컴
공구리
배고파
IT Doesnt Matter
서평보기
Beginning Oracle Programming (한국어판)
Sean Dillon/최현호 | 정보문화사 | 번역서 | 2002-09-10
종합평점
도서수준
개발자를 위한 최고의 오라클 책 2004-05-06 오후 12:06:35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3498)
공감 (0)
이진욱 님의 블로그
이 책은 오라클 개발을 위한 전반적인 내용을 개발자적 관점에서 다루고 있다.
오라클이 아니라 데이터베이스를 처음 다루는 사람에게는 상당한 난이도가 있어 보이나,
MS-SQL서버 수준이 중급이상 내지 적어도 ANSI 표준의 SQL문 정도는 알고있다면,
오라클을 처음 접하는 개발자에게 꽤 매력적인 책이다.

대부분의 국내 오라클 책은 개발자적인 관점보다는 오라클 관리자를 위한 책들이 많다.
이 책은 관점이 철저하게 개발자 관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라클 최신의 기능들도 소개가 잘 되어있다.
SQL의 경우에도 오라클 9I의 특징중의 하나인 분석함수에 대한 설명 처럼 타 책에서 볼 수 없는 (대부분 오라클 메뉴얼을 참조해야 했던 내용)들도 소개가 잘 되어 있는 편이다.

이 책이 어렵다고 느껴지시는 분은
정보문화사에서 번역된 ORACLE 9i A Beginner's Guide를 먼저 보시고,
다음으로 이 책을 보시면 이해하는데 쉽게 접근할 수 있을거라 생각된다.

이 책은 오라클의 모든 부분에 대해서 아주 상세하게 다루고 있지는 않다.
개발자들이 필요한 부분을 전반적으로 어느 정도 깊이있게 다루고 있다.
그래서 가령 좀 더 상세한 PL/SQL 개발을 위해서는
ORACLE9i PL/SQL Programming (강력한 PL/SQL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 정보문화사
등 을 참고하면 좋을거라 생각된다.

참고적으로 강컴에서 EXPERT ONE-ON-ONE ORACEL 책이 아주 저렴하게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여러사람이 구매를 하는 것 같은데.. 참고로 이 책은 아주 고급 사용자를 위한 책이며,
오라클 개발에 있어서 성능과 관련된 특정 분야만을 아주 깊게 다루고 있는 책이다.
책 표지의 "전세계 오라클 개발자들이 극찬한 불멸의 바이블" 이란 표지를 보고 구매했다간, 책장속에 썩히기 딱 좋은 책이다.

이 책을 보기 위해선 오라클의 아키텍처 부터 개발에 필요한 대부분의 사항을 다 알고 있고, 좀 더 깊이있는 개발을 위해서 참고하기 좋은 책이다.
MS도서와 비교하자면 INSIDE 시리즈 같은 책이라고나 할까?

결론적으로 BEGINNING ORACLE PROGRAMMING 이란 책은 웹개발시 오라클을 이용하거나, C/S로 오라클을 개발할 때 항상 책상위에 두고 참고할 수 밖에 없는 책이다.
이 책과 오라클 메뉴얼만 있으면... 어떤 개발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개인적으로 이번 프로젝트때 Dynamic SQL에 대한 설명이 이 책에 거의 없어, 혼자서 오라클 함수와 트리거를 만들다가 디버깅이 힘들어 중도에 그냥 웹에서 처리하는 걸로 바꿔버린 아픔이 있다.
이 책에는 Dynamic SQL에 대한 내용은 없어요... MS-SQL은 Dynamic SQL 처리하는게 간단한데.. 오라클은 꽤 복잡하당^^)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