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서평보기
자바 성능을 결정짓는 코딩 습관과 튜닝 이야기
이상민 | 한빛미디어 | 국내서 | 2008-02-29
종합평점
도서수준
초보에겐 문제제기정도, 중급이상에겐 수박겉햝기 2008-08-23 오전 2:10:24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1332)
공감 (0)
정해강 님의 블로그
참신한 구성, 신토불이 개발 노우하우라는 말에는 적극 동의하지만, 자바로 몇년간 개발경험이 있는 사람에게는 새로울 게 없다.
너무 수박겉햝기이다.
 
초반 GC나 성능비교내용도 실무에서 그대로 믿고 적용하기엔 너무 허점이 많다.
 
GC는 선의 스펙문서의 아주 간략한 요약본에 불과하다. 시간이 아까우니 선의 스펙을 바로 읽어보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될 것이다.
 
콜렉션의 각 구현객체들을 for문에서 같은 코드로 무의미하게 반복시켜서 테스트를 하고 이게 빠르다 저게 빠르다를 나열해 놓았는데, 이런 검증결과는 아무 의미가 없다.
콜렉션의 각 구현객체는 쓰여질 용도가 다 정해져있고, 그 용도에 맞추어 적재적소에 쓸때 가장 효율적이고 빠른 성능을 보여준다. 이렇게 각 용도에 따라 다양한 패턴으로 성능을 테스트해보면 그 결과도 사뭇 다르게 나오는 것이다.
 
그 이후에 나오는 챕터들도 거의 마찬가지이다.
 
이 책에 나오는 용어들이나 간단한 개념, 팁&트릭에 대해 아주 생소하게 느끼는 초보자들에겐 그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훌륭한 가이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 이상의 개발자에겐 건질 것은 별로 없다. 잡지나 개발자 블로그에 쓰여있는 글의 수준을 엮어놓은 정도랄까. 제목 그대로 이야기수준이랄까.
 
여기까지는 이 책의 한계만을 이야기한 것이다.
결코 나쁜 책은 아니다. 장점은 밑의 서평자분들이 잘 써놓았기 때문에 생략했을 뿐이다.
 

별표는 3개를 주었는데, 개발경력에 따라 별점은 달라질 것 같다
초급 별 4개("오 이런 거까지 생각하고 해야하는구나!" 약간의 깨달음?)
중급 별 2개(대략 이런 느낌 > "이거 뭐야, 기본 중에 기본이잖아? 실무에서 적용할만한 얘기들이 좀더 많으면 좋으련만...")
고급 별 -1개 (책 읽는 시간이 아까움)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