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고객센터마이페이지회사소개
kangcom
전체
서평보기
More Effective C++
Scott Meyers/곽용재 | 인포북 | 번역서 | 2003-02-15
종합평점
도서수준
어렵지만 중독성을 가진 책~! 2004-01-08 오후 7:33:03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1512)
공감 (0)
안철진 님의 블로그
서평이라고는 처음 써 보는 나름대로 중급이라고 우기고 싶은 과객입니다.

회사 생활 하면서 짬짬이 하루 한시간/두시간씩 시간 내서 드디어 마지막 챕터를 남기고 있습니다.

이 책을 보기전에 봤던 C++ 책들은 모두 입문서에 가까운 것들이었고,

거기에서 바로 VC로 넘어가서 VC에 놀아난것을 C++을 제법 아는걸로 착각을 하고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은 C++의 내가몰랐던 매력들과 이미 '통하고 말았으니' 감히 그런말을 못하는 신세가 되었지요. ㅜㅜ

C++로 프로그램은 작성하지만, 뭔가 남에게 내보이긴 자신없으신분.

자신의 코드에 뭔가 양념이 2프로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

서점에 가셔서 일단 훝어만 보세요... 바로 주문 하십니다. ^^

결국 우리가 원하는 것은 좀더 안정적이고, 좀더 미래지향적이며, 좀더 유연하고, 좀더 빠른 그런것들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이책은 바로 이런 고민거리들 중 핵심적인 것들을 뽑아 우리의 가려운 머리를 긁어 주고 있습니다.

몇몇 항목은 아주 피가 나도록 긁어주고 있습니다. 제 경우는 피가 좀 많이 났습니다. ㅜㅜ

쉽게는 현재 프로젝트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코딩 테크닉에서 부터 다소 원리를 이해하지 않고서는 쉽게 도입하기 힘든 고급 OOP 개념들을 대략(?) 명쾌하게 설명해 나가고 있습니다.

책을 50%정도 제것으로 만들었다고 생각하는데, 100%로 만들고 싶은 책이라 다보고 이해 안가는건 다시 볼 생각입니다.

무엇보다 이 책을 보면서 머릿속에 넣어두고 있어야 할 것은 눈에 보이는 신기한 코드 한줄 클래스 하나를 더 익히는게 목적이 아니라 전문가의 설계철학을 느껴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렇게 했더니 이렇게 되는구나를 이해하셨다면 조금 더 쓰셔서 왜 그런것들이 필요한지 그 이득과 손실이 무엇인지를 항상 되뇌이는 것입니다. 물론 이런 생각도 이 책을 보다가 느낀 점이라고 보시면 되겠지요. ^^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수준의 책이 나오는 그날을 기다려 봅니다.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